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페이 상장가 시초가 따상을 넘어 대박치다.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지오엘리먼트 청약 마감, 에스엠상선 수요예측 부진으로 상장 철회

경제적 자유/공모주

by 씨블루스카이 2021. 11. 3. 20:13

본문

728x90
반응형

#2021년11월공모주일정 #에스엠상선공모주 #에스엠상선수요예측 #지오엘리먼트청약 #지오엘리먼트공모가 #지오엘리먼트상장일 #카카오페이상장가 #따상

카카오페이 상장가 따상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에스엠상선 수요예측 부진 상장철회

오늘은 카카오페이 상장을 하였습니다. 따상을 넘어 대박을 쳤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가는 약 18만 원으로 따상을 기록하였고, 장 마감 카카오페이 상장가 보다 높게 마감되었습니다.

저는 2주를 배정받아 약 20만 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몇 주 되지 않아서 매도를 신청했습니다.

21만 원에 도달하면 매매가 되었을 텐데 도달을 못했네요..ㅎㅎ

2021년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 공모가 삼성증권

오늘 상장한 카카오페이 공모가 최종 장 마감은 191,50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장 마감가로 해도 따상을 넘어섰습니다.

2021년 공모주 일정 카카오페이 공모가 삼성증권

왜 공모주를 그토록 많이 배정받으려고 하는지 그 이유가 보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 뉴스가 보도된 걸 보고 너무나 부럽더군요.

기사 제목은 " 카카오페이 스톡옵션 대박 유영준 대표 1천억 원대 평가 차익 "

우리사주조합 평가 차익 1인당 평균 3천만 원대

카카오페이 상장으로 임직원들이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으로 거액의 평가 차익을 얻었다는 기사입니다.

스톡옵션 행사 가격이 5,000원으로 카카오페이 상장가 시초가인 180,000원으로 계산만 해도 36배입니다.

1인당 평균 4천5주를 받았고, 시초가 기준으로 1인당 평가 차익은 평균 3억 6천만으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정말 좋은 직장에 다녀야 한다는 생각을 또 한 번 하게 됩니다.

우리 사주는 보호예수기간이 있어 상장 후 1년 이내에는 매도할 수가 없습니다.

다만 퇴사하면 한 달 후 입고되는 주식을 처분해 차익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알아 두세요~~


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잠깐 언급을 했었지만, 제가 근무하는 회사도 상장을 준비 중입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 상장가와 같은 스톡옵션을 노리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공모주청약을 하고 있다 보니 회사가 상장을 한다고 준비를 하고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사주조합에도 가입을 하였고요. 하지만 카카오페이 상장사와 같이 스톡옵션에 대한 얘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리 관심이 없습니다. 그 이유는 공모가가 만 원 정도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스톡옵션 행사가로 카카오페이 상장사처럼 5000원이라면 겨우 2배 정도가 되겠지요.

100주 받아봐야 겨우 50만 원 정도입니다.

1000주 정도 주면 500만 원이니 도움은 되겠네요.

하지만 이렇게 많이 줄리가 만무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지만 만 원으로 상장을 한다고 해서 그 이하로 떨어지지 않는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더욱이 우리 사주는 1년은 팔 수가 없기에 더욱 리스크가 크기에 저는 살 생각이 없습니다.

상장을 한다고 직원에게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카카오페이 상장가로 큰돈을 번 개인도 있을 것이고, 기관도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공모주에 대해 공부하고 자금을 확보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너무 사설이 길었네요.


다음은 오늘 청약 마감된 지오엘리먼트 청약 경쟁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상장가처럼 따상을 기대하며 알아보겠습니다.

지오엘리먼트 청약은 NH투자증권에서만 가능합니다. 청약 경쟁률은 기관 경쟁률과 비슷하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제 생각보다는 저조한 결과지만 앞선 종목에 비하면 높은 편입니다. 배당을 많이 받으면 좋겠네요.

지오엘리먼트 청약

업종 : 전자부품 제조업

확정공모가 : 10,000

기관경쟁률 : 1613.84:1

청약경쟁률 : 1537.40 : 1 (11월3일 16:00)

주간사 : NH투자증권

상장일 : 11월 11일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지오엘리먼트 청약 마감

2021년 11월 공모주 일정 중 금주 마지막 종목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바로 에스엠상선 공모주입니다.

에스엠상선 공모주 수요예측을 해보고자 합니다.

갑자기 38커뮤니케이션 공모주에서 에스엠상선 공모주가 사라졌습니다.

38커뮤니케이션 공모주 현황 에스엠상선 공모주 상장 철회

헉 근데 이게 무슨 일인가요? 청약 일을 하루 앞두고 청약을 철회했다고 합니다.

에스엠상선 상장 철회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받지 못하고 극심한 수요예측 부진으로 상장 철회함.

참여기관도 200개로 국내 해운시장 부진 우려로 기관 참여 미달

38커뮤니케이션 에스엠상선 공모주 상장 철회 기사 내용

에스엠상선 입장에서는 기업가치가 저평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철회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에스엠상선 수요예측이 실패를 한 것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 에스엠상선 공모주 상장 철회 기사 내용

청약을 준비하던 분들의 성토가 38커뮤니케이션에 가득하네요.

어떤 분들은 영들까지 하려고 생각했다고 하네요.

저는 그 정도까지는 그릇이 안돼서 못합니다.

38커뮤니케이션 공모주 현황 에스엠상선 공모주 상장 철회

꽤 대형주라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앞일은 아무도 모르는 거네요.

에스엠상선 수요예측이 빗나가서 이런 일이 생겼네요.

정말 다행이네요. 에스엠상선 공모주 청약을 위해서 자금을 많이 남겨 두었다면 낭패를 볼 뻔했습니다.

저는 지오엘리먼트 공모주에 많은 기대를 걸고 청약수량을 꽤 많이 했습니다.

에스엠상선 공모주는 기본 청약만 하려고 했기에 자금을 조금만 남겨둔 상태라 크게 아쉬움은 없네요.

이것으로 금주 공모주 청약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래도 카카오페이 상장가로 치킨 10마리를 벌어서 배가 조금 부릅니다. ^^

이렇게 대형주가 자주 나오지는 않아서 개미에게는 참 아쉽습니다.

다음 주 지오엘리먼트 상장일을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본 공모주청약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입니다.

잘 선택하셔서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