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른사람에게 권하고 나는 안한다. (내로남불)

영혼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9. 21:40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자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항상 누군가에게 하던 말을 제가 하지 않고 있어 글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몇일전부터 계속 노트북에서 블로그 작업을 하려고하면 검색창에 아무것도 치지 않았는데 무언가 계속 써지고 있어 아무작업도 못하고 스마트폰으로만 블로그 작업을 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글쓰는 것은 타자를 쳐야 빨리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하려니 영 느리고 오타도 많아서 혼자 짜증을내며 작업을 했습니다.

노트북 에러 현상

그런데 참 웃긴것이 다른사람이 저에게 컴퓨터에 대해 물어보면 제가 항상 이렇게 얘기하곤 했거든요

우선 네이버 검색창에 물어보고 답이 없으면 얘기 하라고요~~😅

나의 대답

그런데 막상 이런 문제가 생겼는데도 저는 검색을 해서 해결하려고 하지를 않고 있더군요.

아마 핑계를 찾았던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어느정도 컴퓨터에 대해서는 잘 안다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역시 시대가 바뀌고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니 뒤쳐지는 것 같네요.

키보드가 문제일거란 예상은 했었지만 기존에 잘 쓰던 키보드라 의심을 하지 않고 바이러스가 노트북에 있는건 아닌가 하고 이것저것 백신을 깔고 테스트를 해봤지만 딱히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지금 이 글을 쓰기 직전에 구글에 검색을 했더니 바로 답이 나오더군요..

이렇게 쉬운것을 그리 오래 걸려서 해결을 했다니 참 저도 한심하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더욱 신기한 것은 네이버에 검색을 하려고 하면 위와 같은 증상이 똑같이 나타났는데 구글검색창은 이런 증상이 없는 것입니다.

구글은 무엇이 다른가?

솔직히 이 대답에는 저도 답을 못하겠네요..ㅎㅎㅎ 아마 예상컨데 우리나라 키보드 자판이 한글이다 보니 소프트웨어에서 언어 적용이 되지 않아서 그런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구글 오류 검색화면 - 구글

 

입력창 오류 ( 모든 입력차을 열었을시 임시의 글자가 마음대로 입력됨)

질문 좀 드립니다. 하루에 한번정도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마음대로 글자가 입력됩니다. 계속..... 그러던중, 끄려고해도 추가 열리는 창에는 같이 증상이 일어나고요. 결국은 강제 종료... 해결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answers.microsoft.com

구글 검색 답변이 시키는데로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1. 키보드 점검 - 키보드 교체 , 소프트웨어 재설치, 드라이버 설치

2. 한국어 IME입력기 재등록

3. Windows 10의 시스템 파일 검사기 사용

구글 검색창

1. 키보드 점검

저는 노트북에 무선키보드를 USB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유선키보드로 바꾸고 테스트 해보니 바로 해결이 되더라구요. 우연인지 모르지만 키보드도 LG 제품이네요. ^^;;

노트북 연결 무선키보드 - 문제의 키보드 (국산 LG )

변경 유선키보드 ( made in 차이나 )

키보가 문제라면 무선키보드는 못쓰는건지가 궁금해 집니다.

그래서 다른 데스크탑에 연결해 보니 이상이 없더군요.

아마 드라이브를 재설치해야 할거 같네요. windows10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소프트웨어 호환이 되지 않아서 발생된 문제 인것 같습니다.

사용하는데는 유선이나 무선이나 큰차이가 없으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더이상 하다가는 또 머리가 터질것 같네요..ㅎㅎ

나를 돌아보자. 내로남불 하지말고 살자

나 자신을 알자

오늘의 포스팅은 이것으로 간략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잇님들 더위에 건강관리 유의하시고 편안한 저녁 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영혼의 자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찾아 보자 MBTI 테스트 모음분석  (0) 2021.09.0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