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도전기 첫번째

경제적 자유/자격증

by 씨블루스카이 2023. 2. 18. 15:29

본문

728x90
반응형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대한적십자사 #LEA #수상인명구조협회

 

안녕하세요. 레저의 자유를 꿈꾸는 씨블루 스카이 입니다.

한동안 슬럼프 아닌 슬럼프에 빠져서 지내고 있었네요.

 

2023년 계묘년 신년 새해를 맞이하여 올해 계획을 세워 보았습니다.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취득이 그중 하나 입니다.

이 목표는 이미 예전부터 계획하고 있었지만 계속 미루고 있었네요.

올해는 꼭 달성하고자 계획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우선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는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취득을

하기 위해 조건을 알아야 겠습니다.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교육과

시험을 치뤄야만 취득이 가능 합니다.

교육 내용 및 과정은 아래내용을 참조해 주세오.

 

수상인명구조교육협회 홈페이지 -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교육신청

 

수상인명구조교육협회 홈페이지 -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교육신청

 

 

가장 중요한 것 한가지 말씀 드리고 갈께요.

우선 교육을 신청하기 전에 참가자격요건이 되는지 확인부터 하시고 신청 하세요.

교육신청하고 참가자격 테스트를 실시하여 조건이 되는사람만 교육을 받을실 수 있습니다.

 

라이프가드 인명구조요원 교육 참가자격

 

만 16세 이상 ( 만 18세 미만 부모님 동의서 제출)

기초 수영 능력 평가 통과자

(자유형-평형 50M이상, 잠영 10M 이상)

기초 수영 능력 평가는 해양경찰청 인명구조요원 자격지침에 의거 교육전 실시 하도록

되어 있으며, 평가 불참자 및 불합격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대한적십자사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교육신청 페이지

 

사전 참가자격 평가에서 기초수영능력을 평가하여 불합격되면 교육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도 오늘 사전에 참가자격이 될지를 스스로 평가해 보기 위해

수영장에 다녀 왔습니다.

수영을 안한지도 너무 오래 되었고, 나이도 있다보니 될까 하는 걱정이

들어서 다녀와 보았습니다.

 

집 근처에 있는 월드스포츠센터 수영장에서 자유수영을 하기로 하고

수영장에 갔습니다.

일요일은 수영장이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 하세요.

저는 토요일에 자유수영을 끊어서 다녀 왔습니다.

 

월드스포츠센터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취득 강습

 

 

수영장도 너무 오랫만이라 많이 어색 하더군요.

저는 원래 바다에서만 수영을 해서 수영장 수영에는 익숙하기가 않습니다.

오래전에 수영장에서 자유형 강습을 받은적이 있어서 그것을 토대로

한번 테스트 해보기로 했네요.

 

월드스포츠센터 수영장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 테스트

 

 

자유형, 평형 각 50M 와 잠영 10M 를 수영장에서 검증해 보았네요.

처음에는 호흡이 안되서 한참을 고생하다가 호흡법을 먼저 연습하고

나서 영법을 하니 괜찮아 지더군요.

 

일단은 자유형 50M 평형 50M 는 가능한데 이것을 한번에 연결해서 해보지는 못했네요.

듣기로는 연결해서 한다고 해서 교육신청하기 3달전에 수영 강습을 받기로 마음 먹었네요.

 

무엇보다 체력과 호흡이 관건인거 같습니다.

잠영도 문제는 되지 않았는데 물위로 자꾸 떠올라서 문제네요. ㅎㅎ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취득을 하기위한 교육기관은 여러곳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이 대한적십자사 입니다.

저는 제 주변에서 가깝고 교육도 조금 수월하다고 하는 곳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는 사업을 하기 위해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자격을 취득하는 것이라 한번에

취득이 가능한 곳을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저처럼 자격증취득만이 목표가 아니고 정말 제대로 배우고 싶다고 생각하시는분은

대한적십자사에서 교육 받으시면 되겠네요. 무지 빡시다고 하더군요.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교육은 7월에 받을 생각 입니다.

직장을 다니고 있어 주말반을 이용하여 취득하려고 하니 교육이 많이 없더군요.

사단법인 수상인명 구조교육협회는 전국에 많으며 매월 주말반 교육이 있습니다.

 

수상인명구조교육협회 홈페이지 -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교육신청

 

 

교육신청 1 페이지

 

www.leakor.or.kr

 

대한적십자사에서 하는 교육도 아래 링크해 두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대한적십자사에서 참여하셔도 되겠네요.

https://redcross.or.kr/education_safety/education_safety_rescueagent.do

 

수상안전교육 - 교육일정

대한적십자사 전국 인명구조요원강습 일정안내 --> 지역별/과정별 교육일정은 신청인원 및 장소사용관계에 따라 취소/변경/추가 될 수 있으므로 본 일정을 참조하되 교육진행여부와 신청방법은

redcross.or.kr

 

저는 이제 인명구조요원 라이프가드 자격증 취득을 위해 운동하러 갑니다.

체력을 기르기 위해 헬스를 등록하고 꾸준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하는 그날까지 저의 도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응원부탁 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