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레저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목표,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과 조건, 스승을 찾아라

레저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15. 22:25

본문

728x90
반응형

레저 통합플랫폼 구축을 위한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그 여정을 시작하다.

나는 어제 포스팅에서 정한 목표가 있다.

바로 레저 분야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다.

목표가 정해졌으니 목표를 위한 길을 찾아야 한다.

우선 인플루언서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고 가자.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influencer)는 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 (follwer. 구독자)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많은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다는 말이다.

그래서 나는 인플루언서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많은 대중에게 선한 영향력으로 레저를 즐기는 가치를 제공하고 싶다.

다음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레저가 무엇인지 명확히 알아보고 들어가자.

레저

레저란 하루의 생활시간에서 수면이나 노동, 세면. 식사. 몸단장. 목욕 등의 생활 필수 시간을 빼 낸 나머지 자유시간

뉴메이어 (M.H. nEUMEYER)

레저란 여가라고도 한다. 레저는 생계를 위한 필요성이나 의무가 따르지 않고 스스로 만족을 얻기 위한 자유로운 활동으로서 활동을 행하는 일 자체가 목적이다.

네이버 검색 레저

자 이제 레저의 명확한 뜻을 알았으니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한 준비를 시작해 보자.

5W1H로 작성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첫 번째로 WHY (목적)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WHY ( 목적 )

왜 그것이 필요한가? 이유?

내가 인플루언서가 되어야 하는 목적은 명확하다.

내가 하고자 하는 사업이 바로 레저 분야다.

레저산업은 많은 발전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대중적이지는 못하다.

그렇기에 내가 원하는 사업의 필수는 마케팅이다.

마케팅을 잘하려면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이 최고다.

또 다른 이유는 레저 분야가 너무 광범위하다는 것이다. 각기의 매력은 다르지만 스스로 만족을 얻기 위한 자유로운 활동이기에 개취(개인의 취향)가 분명하다. 이렇게 뿔뿔이 흩어져 있는 것을 통합해야 한다.

아래는 내가 원하는 분야의 인플루언서 스승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해 본 결과다.

먼저 내가 하고자 하는 수상 레저를 검색해 보았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인플루언서 없음

웨이크보드, 수상스키

 

다음은 이제 곧 시즌이 시작될 겨울 레포츠인 스키와 스노보드를 검색해 보았다.

스키는 2명에 팬은 1500명 정도가 된다.

수상스키와 웨이크보드에 비하면 정말 많은 수치다.

이것만 보아도 스키가 대중적인 스포츠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스키 ( 2명/ 팬 합계 1500명 ), 스노보드 (없음)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스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스노보드

인플루언서 검색에서 키워드를 그냥 보드로 검색해 보았다. 역시 내가 생각했던 보드가 아닌 스케이트보드가 나왔다. 한 명이 긴 하지만 팬도 제법 된다.

스케이트보드 강사 팬이 530명 정도가 있다.

스케이트보드도 대중적이라는 생각을 들었다.

나는 하지 않지만 이렇게 관심이 높다는 것이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보드

다음은 요즘 한창 핫한 서핑에 대해서도 검색해 보았다. 서핑은 꽤 많을 줄 알았는데 한 명이다.

팬은 1300명 정도 된다. 인플루언서가 많지 않아 경쟁력이 있는 것 같다. 서핑으로 인플루언서를 생각하는 분이 있다면 시도하길 권한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보드

다음으로 내가 생각하고 있는 레저인 패러글라이딩을 검색했더니 역시나 없다.

그만큼 대중적이지 못하다는 뜻일 것이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패러글라이딩


내가 원하는 레저 분야에서 키워드로 인플루언서를 검색했지만 나오지 않아 그냥 키워드로 검색해 보았다. 키워드 검색에서는 수상스키나 웨이크보드도 나온다. 그런데 참여로 표시되는 것이 무엇인지 의문이 간다. 그래서 클릭해 봤더니 참여 인플루언서가 나온다. 즉 수상스키를 즐기는 사람 중에 인플루언서가 있다는 얘기다.

키워드 검색

웨이크보드 2개 (참여 합계 24명)

수상스키 2개 (참여 합계 23명)

키워드 검색 - 웨이크보드

다른 분야도 비슷한 검색 결과가 나왔다.

키워드 검색 결과가 조금 다른게 있어 확인해 보았다.

패러글라이딩

5곳이 검색된다. 참여가 몇 명 없다.

키워드 검색 - 패러글라이딩

헉 인플루언서 검색을 통한 분석 포스팅을 하던 중 낮에 검색해서 검색 결과가 없었던 수상스키가 나타났다. 인플루언서로 등록이 된 것일까?

아 날벼락 같은 일이다.

검색 결과 1명의 인플루언서가 나왔다.

팬도 지금 검색한 중에 제일 많다.

4794명 완전 대박이다.

일단 나도 팬이 되기로 한다.

내가 생각했던 것과 갑자기 다르게 흘러간다.

잠시 생각에 잠겨 고민하다 일단은 준비해 가면서 레저 분야 통합으로 인플루언서가 되는 것으로 할지 한 가지 종목을 정할지 선택하기로 했다.

인플루언서 스포츠 검색 - 수상스키 ( 9/15 20시 33분)

이분은 밴드도 운영하고 유튜브도 운영하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검색을 통해 인플루언서가 말하는 2가지 조건을 만족하고 있다.

2가지 조건은 아래에서 이야기합니다.

나의 인플루언서 스승을 오늘 찾았습니다.

이제 이분의 블로거와 SNS를 통해 앞으로 제가 가야 할 방향을 잡고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인플루언서 검색 - 수상스키

인플루언서 되는 방법과 조건은 < 아나의 여행 > 인플루언서의 포스팅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나의 여행님은 블로그를 맛있는 것을 공짜로 먹어보기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나의 여행님이 말하는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지 위한 조건은 2가지라고 합니다.

딱히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조건이 이거라고 말하지는 않지만 경험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laurachouette, 출처 Unsplash

1. 한 분야의 콘텐츠를 꾸준히 업로드해왔던 사람

2. 다른 SNS 플랫폼에서 내 블로그와 같은 카테고리를 운영 중이고, 팔로워가 있는 사람

아나의 여행님은 잡블로거 였다고 합니다.

저도 지금은 잡블로거 입니다.

인플루언서가 되지 위해 여러 명의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을 검색해서 읽어 봤습니다.

대부분 위에서 말한 2가지 조건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2가지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서 포스팅을 해야 하겠다고 다짐합니다.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왜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스스로 찾아 나서야 한다.

오늘 그 첫 시작을 위한 여정을 하면서 나도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는 그날까지 꾸준히 포스팅하겠습니다. 2탄도 계속해서 지켜봐 주세요~~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많은 지지와 격려 그리고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