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로 성장하고 싶으시죠? 배연주 강사님 무료 강의 들으면 성장 가능성 10배입니다.

경제적 자유/디지털노마드

by 씨블루스카이 2021. 10. 31. 13:40

본문

728x90
반응형

#영화역린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안녕하세요.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고 알게 된 1인 기업 연합 마케팅 스쿨의 강의에 대해 써보고자 합니다.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시작하는 무료 강의입니다.

무료 강의는 수준이 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더 이상 이 글을 읽으실 필요가 없으십니다.

시간의 가치는 누구에게나 소중한 것입니다.

그 소중한 시간을 투자하여 무엇인가 얻을 실 분만 스크롤을 내려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 글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내가 블로그를 하는 처음 목적은 무엇인가 다른 것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서였다.

직장 생활 20년 차인 나는 삶의 방향성과 목적 없이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이젠 분명한 목적과 목표가 생겼다.

배연주 강사님의 목적과 목표에 대한 말을 들으면서 더 명확하게 정의하게 되었다.

나의 목적은 언제나 자유를 얻는 것이었다.

자유에는 대가가 따른다고 하지 않았던가?

나는 자유를 얻기 위해 대가를 치를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인가 다시 한번 반문해 보게 되었다.

자유를 얻기 위해 좋아하지 않는 책을 읽고 운동을 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있다.

나의 목적 : 레저를 함께 즐기는 삶

나의 목표 : 레저사업, 디지털노마드

세부 목표 :

디지털노마드 - 앱 출시, 홈페이지 개발

전자책 출판, 강의, 블로그

레저사업 - 수상스키숍 운영, 펜션 등

강의를 듣든 내내 점점 더 내가 구상하는 것에 대한 자기 확신이 들기 시작했다.

배연주 강사님은 자기 확신이 분명한 분이다.

내가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이 자기 확신이다.

영화 역린의 대사가 생각났다.

회사 교육을 받을 때마다 자주 등장하던 말이다.

회사에서 받는 교육은 회사를 위해서 하는 교육이라 와닿지가 않았다.

하지만 1인 기업을 꿈꾸는 사람에게는 자신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란 생각이 든다.

강의를 들을 때마다 역린의 대사 한 장면을 보았다.

작은 일에도 무시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 한다.

작은 일에도 최선을 다하면 정성스럽게 된다.

정성스럽게 되면 겉에 배어 나오고,

겉으로 드러나며 이내 밝아지고,

밝아지면 남을 감동시키고,

남을 감동시키면 이내 변하게 되고 변하면 생육된다.

그러니 오직 세상에서 지극히 정성을 다하는 사람만이

나와 세상을 변하게 할 수 있을 것이다.

중용 23장 영화 역린 대사 중

영화 역린의 대사처럼 작은 일이라고 소홀히 하고 무시하면 결국은 누구도 바꿀 수 없다.

바로 나 자신부터 바꿀 수 없는 것이다.

자신도 바꿀 수 없으면서 어떻게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겠는가?

요즘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 이웃님들의 방문에 소홀해지고 있었다.

다시 한번 공감과 소통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왜 나의 블로그를 봐야 하는 이유는?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내가 블로그를 하는 목적이 명확하지 않다면 나의 블로그를 보는 사람도 볼 이유가 없다.

블로그에는 많은 카테고리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명확하다는 것은 목적이 명확하다는 것이다.

레저라는 카테고리는 현재 없다.

그저 스포츠 카테고리에 한 부분으로 묶여 있다.

자세한 내용은 맨 아래 포스팅을 링크를 보세요.

이 지점에서 가장 블로그의 정체성에서 힘들어하고 있었다. 하지만 최근에 답을 찾았다.

경제적자유가 없이 어찌 레저의 자유를 누릴 수 있나?

나는 경제적 자유를 먼저 얻기로 했다.

블로그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콘텐츠를 포스팅하기로 마음먹었다.

영업과 마케팅 그리고 퍼스널 브랜딩 차이?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나도 직장 생활을 하고 있지만 우리가 흔히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모르는 때가 많다.

그저 대충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뿐이다.

영업과 마케팅 그리고 퍼스널 브랜딩을 차이가 무엇이냐고 할 때 명확하게 대답하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하는 착각의 오류다.

아는 것 같지만 사실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른다.

아주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 주셔서 바로 이해했다.

그 차이는 고객과 나의 입장에서 바로 구분된다.

고객 유치 방법에서는 수동적인 고객을 능동적이게 만들어야 한다.

영업 마케팅 퍼스널 브랜딩
가입 유도 구매 유도 영업, 마케팅 한 번에
고객 수동적 고객 능동적 고객 인지 자율적

퍼스널 브랜딩 대체 뭐지?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퍼스널 브랜딩에 대한 정의를 한마디로 해주셨다.

나의 비전과 가치관이 명확하게 있어야 가능하다.

앞에서도 언급되었지만 나의 목적과 목표가 없는데 어찌 블로그가 성장할 수 있겠는가?

나의 명확한 비전과 가치관이 블로그 포스팅에서 보인다면 그것이 바로 퍼스널 브랜딩이다.

나의 존재가치, 목적, 사명은 무엇인가?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나 씨블루스카이의 사명은 레저를 즐기며 살고 싶지만,

플랫폼이 없어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나의 장점과 경험을 바탕으로 레저를 같이(가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기 위해 존재한다.

씨블루스카이 존재가치 및 사명감

이런 질문에 대한 나의 고민과 스스로의 답변을 통해서 점점 더 자기 확신을 가질 수 있었다.

배연주 강사님의 확신과 열정이 저를 더욱더 확신에 차게 만들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나의 5년 후 비전, 이미지, 가치는?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씨블루스카이의 비전은 레저사업 분야에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 그 경험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 기업을 운영하며, 레저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무료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레저의 가치를 함께 누리는 50대 기업가가 된다.

나의 핵심 가치는?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씨블루스카이 핵심 가치, 원칙, 신조

가치 (같이) , 신뢰 (믿음), 열정(끊기)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우리는 사람을 위해 생산을 한다. 1인 기업이라고 생산을 혼자 할 필요는 없다. 같은 가치를 추구하는 팀을 만들어라. 그 시너지는 폭발적일 것이다.

어느 책에서 읽은 기억이 있다.

내 주위에서 자주 만나는 5인의 평균 연봉이 나의 연봉이라고 말이다. 정말 공감하는 말이다.

나는 나와 가치를 함께할 팀을 만들려고 준비 중이다.

이제는 내가 만나는 사람은 나와 가치를 함께하며, 나보다 돈을 잘 버는 사람이 될 것이다.

콘텐츠 찾기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콘텐츠는 자신의 경험이 들어간 기록이 되어야 한다.

나는 어느 블로거에게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다.

"내가 글을 쓰려고 하는 콘텐츠에 경험이 없는데 어떻게 경험이 들어간 글을 쓸 수 있나요? "라고 묻자

그는 이렇게 답했다. " 간접경험으로 하시면 됩니다."

간접경험은 내가 아닌 주변의 친구나 지인의 경험도 될 수 있다.

그것도 어렵다면 책을 통해서 간접경험을 하면 된다.

이 모든 것이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나는 강의를 들으면서 이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았다.

진정성이 닮긴 꾸준함 노출하기

블로그 수익화를 원한다고 해서 진정성이 없는 글을 쓴다면 독자는 바로 알아볼 것이다.

이 모든 것이 뻔한 말을 하고 있네 하면 더 이상 당신은 성장할 수 없다.

뻔하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 뻔한 것을 하기가 쉽지 않다.

이 글을 지금까지 읽고 계신 분이라면 아마 고개를 끄덕이고 있을 것이다.

성장을 만들어 내는 힘 = 성과

성과를 만들어 내는 힘 = 성실

성실을 만들어 내는 힘 = 성찰

배연주 강사님의 마지막 질문은 이것입니다.

성장보다 중요한 것은?

이 질문에 답을 듣고 싶으신 분은 아래 독서모임에 참여하시면 들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 배연주 강사님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이유가 한 가지 남았다.

그것은 바로 강의를 들으면서 내가 고민하고 성장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누군가 얘기하지 않거나 내가 생각하지 않으면 고민하지 않는다.

바빠서 잠시 잊고 지낸 중요한 것을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것이 바로 강의다.

1인 기업 연합마케팅 스쿨의 강의를 안 들은 분은 있어도 한 번만 들은 분은 없습니다.

https://open.kakao.com/o/gXolOyjd

 

1인기업 🌿 연합마케팅스쿨

 

open.kakao.com

 

https://open.kakao.com/o/gAn42tBd

 

🌿1인기업 독서미팅 방🌿

#독서 #블로그 #온라인 #언텍트 #온라인소득

open.kakao.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