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세컨서울 (2NDSEOUL) NFT 기반 가상 부동산 소유하기
안녕하세요. 레저의 자유를 찾는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오늘은 지인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 무료 사전 신청을 해보라는 이야기를 접하고 가입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메타버스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는데 도대체 뭔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우선 용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메타버스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로,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커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이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이루어졌다.
메타버스는 가상현실 (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점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치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메타버스는 초고속. 초연결. 초저지연의 5G 상용화와 2020년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확산되기 시작했다. 즉 5G 상용화와 함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혼합현실(MR) 등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이 발전했고,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가 주목받고 있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D은 가상 부동산 매매 플랫폼으로 NFT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정말 들어는 봤지만 정확히 모르는 용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NFT가 뭔지 확실히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NFT (Non -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근이라는 뜻으로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는 토큰을 말한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지만, 기존의 가상 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시사상식사전 NFT
간단하게 NFT를 알아보았다.
결국 세컨서울(2NDSEOUL)은 메타버스라는 가상 부동산으로 두 번째 서울이다.
세컨서울은 NFT로 소유권을 인정하는 방식입니다. 말하자면 부동산 등기를 NFT로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에서 설명이 되었지만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세컨서울에서 꿈만 꾸던 서울의 땅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언제 대박이 날지 모르니 무조건 신청하세요.
손해 볼 것은 없으니까요? 비트코인처럼 그때 사둘 걸 하고 후회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미 2개를 신청해 두었습니다.
다른 분이 제 초대 코드로 등록을 해주셔서 가능했습니다.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 사전예약
https://www.2ndseoul.com/?invitedby=xseasky2418
이제부터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 무료 사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원하는 지역을 고르면 됩니다.
참여방법은 지도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을 고르고 사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완료됩니다.
아이디 하나로 하나만 신청이 가능하지만 친구를 초대하면 추가로 하나 더 신청이 가능해집니다.
벌써 사전 신청자가 257,399명이 되었네요.
지금 신청해도 늦지를 않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무조건 신청하세요.
그냥 신청하고 잊어버리셔도 됩니다.
사고 싶은 땅을 고르는 방법은 지도에서 타일의 색상이 보라색으로 표시되는 곳은 이미 인원이 마감된 곳입니다.
각 타일에 신청 가능한 인원은 선착순 1,000명입니다. 1,000명이 신청 완료하면 그 지역은 더 이상 신청을 할 수가 없습니다.
지금도 현실에서 노른자 지역은 이미 신청이 완료가 되었네요.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 가상 부동산에서도 현실의 부동산 인기지역이 비슷합니다.
제2 롯데월드, 한남 더 힐, 코엑스, 광화문, 나인 원한 남, 강남역 등 인기지역은 이미 마감입니다.
정말 인기가 높은가 봅니다.
파일당 사전 신청 가능 인원수가 늘어났다는 알람이 뜨는 걸 보니 열기가 대단합니다.
조금은 안타까운 소식은 신청자가 많아서 11월 18일 기준으로 이후 신청자는 12월 오픈 시 신청한 땅의 일부를 추첨을 통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저도 늦게 해서 추첨을 통해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무조건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신청한 두 곳의 분홍색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회색 부분은 이미 사전 신청이 완료되어서 신청이 불가한 지역입니다.
그 외 지역은 사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가 추가로 다른 지역을 사전 신청해 봅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클릭하면 사전 신청 화면이 활성화됩니다.
현재 신청자 수가 275명 밖에 되지 않네요.
사전 신청을 클릭해 봅니다.
남은 사전 신청권이 없다고 나옵니다.
친구를 초대하면 더 많은 사전 신청권을 얻을 수 있으니 친구를 초대해 보세요.
세컨서울(2NDSEOUL)에 친구를 초대하시고 사전 신청권을 더 받으시기 바랍니다.
초대 링크를 복사해서 보내시면 본인의 추천 코드도 함께 전해집니다.
이렇게 메타버스 세컨서울(2NDSEOUL)의 사전 신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은 시작 초기라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시작에서 먼저 선점을 한다면 몇 년 후에는 메타버스로 인해 큰 이득을 볼 수도 있으리 나는 기대를 해봅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세컨서울(2NDSEOUL) 가입 시 아래 링크로 사전예약을 신청해 주세요.
https://www.2ndseoul.com/?invitedby=xseasky2418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