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12월 공모주 중 오미크론 관련주 툴젠 주가와 제넥신 주가를 살펴보자

경제적 자유/공모주

by 씨블루스카이 2021. 12. 1. 21:03

본문

728x90
반응형
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중 오미크론 관련주 툴젠 주가와 제넥신 주가를 알아보자 ​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에서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자.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오미크론 관련주에 대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상장한 주식에 대해서만 논하고 있습니다.

상장이 되지 않은 주식에서 유니콘이 될만한 업종이 있는지 찾아보고 나름 분석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공모가 진행되는 툴젠 주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소식을 보면 툴젠 상장에 대해 좋은 평가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코로나 확산으로 툴젠 상장에는 악영향이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장외 주식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 오늘 장 마감 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툴젠 주가는 12월 1일 코넥스 시장 장 마감 가는 95,000원입니다.

일주일 전까지만 해도 15만 원을 가던 주가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미크론 관련 주의 영향이라기 보다 툴젠 수요예측 실패로 보입니다.

툴젠 주가 네이버

 

개인적으로 코로나19 관련하여 확진자를 판정하는 PCR 진단 기기와 진단키트를 개발하는 회사에서 2년간 근무하였습니다.

제 경험으로 보아 툴젠은 유니콘 기업이 될 가능성이 많다고 판단됩니다.

툴젠은 유전자가위 (살아있는 세포에서 원하는 유전체 위치를 잘라 유전정보를 바꿀 수 있는 기술 ) 전문 바이오기업이다.

1 ~3세대 유전자 가위 관련 기술을 모두 보유한 기업으로, 크리스퍼 유전자가위(3세대)와 관련해서도 세계 각국에 특허를 출원했다.

특히 3세대 유전과 가위가 진핵세포에서 작동하는 것을 증명해,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특허를 출원하고 사업한 점을 주목해야 한다."

툴젠은 샤르마코마리트투스병, 습성황반병성 치료제 등을 개발 중이다. 관련한 신약 후보물질은 내년 말 사이에 미국에서 임상 1상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런 여러 가지 진행 상황을 볼 때 툴젠 주가는 상장이 되기 전의 영향이라고 생각한다.

툴젠 상장이 되고 나면 툴젠 주가는 다시 상승세로 돌아설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보인다.

또한 크리스퍼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암 진단 키트 공동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도 하였다.

암 진단키트는 오미크론 관려주와 연관성이 없기에 더욱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툴젠 주가 차세대 암 진단키드 공동 개발 상호 협력 (MOU) 체결 - 툴젠 제공

 

툴젠과 암 진단키드 공동 개발 상호 협력(MOU)를 체결한 SML제니트리를 알아보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니 팝업창이 눈에 들어온다.

35분 내 코로나19와 호흡기질환 동시 진단 가능한 SML제네트리 Fast Kit, 식약처 정식 승인 ( 인플루엔자와 RSV, 코로나19 바이러스 단독 또는 동시 검출 가능..

SML제니트리 홈페이지

툴젠 주가와 MOU 체결업체인 SML제네트리 홈페이지

 

코로나19와 호흡기질환을 동시 진단 가능한 Fast Kit를 식약처에 정식 승인을 받았다고 하니 정말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 업체다.

SML제니트리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법(NGS)을 포함한 PCR 등 다양한 분자진단 기법을 활용한 진단키트 연구개발 및 제조기업이다.

2019년 1월, 세계 최조 HPV NGS 패널의 개발과 인허가 획득 이후, HLA(인간 백혈구 항원), MDR(약제내성결핵) 등 NGS 패널의 상용화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툴젠 주가와 MOU 체결업체인 SML제네트리 홈페이지

 

SML제니트리를 살펴보다 보니 장외 주식을 한번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툴젠과 마찬가지로 SML제니트리도 유니콘 기업이 될 가능성이 많아 보인다.

마지막으로 툴젠 주가와 영향이 있는 제넥신 주가를 살펴보자.

제넥신 주가는 이틀 전인 11월 29일 6만 원대에서 오늘까지 주가가 하락했다.

57,800에 장 마감을 하였다.

툴젠 주가에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도 있겠다.

오미크론 관련주에 포함되지 않은 제넥신 주가가 내려간 것은 툴젠 수요예측 결과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된다.

 

툴젠 주가와 관련된 제넥신 주가 - 네이버

 

제넥신 주가는 2020년 8월 ~ 9월 최고가 190,300원을 기록했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쭈욱 하락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렇게 보면 제넥신 주가가 하락하는 것은 툴젠 주가의 영향이라고 보기도 어렵다.

단지 제넥신 회사의 가치 평가나 여러 가지 시장 상황이 작용하는 것이라고 본다.

제넥신 주가가 최고가를 기록한 202년 8월에 어떤 상황이 있었는지 살펴보았다.

순간적으로 이렇게 오른 것은 반드시 이벤트가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툴젠 주가와 관련된 제넥신 주가 - 네이버

제넥신 주가가 급상승한 이유를 찾기 위해 제넥신의 역사를 살펴보았다.

보자마자 답이 나왔다. 바로 코로나19로 인한 수혜를 본 것이다.

2020년 3월 코로나19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바로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때이다.

그 이후 5개월 후에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수혜를 본 것이다.

아주 발 빠른 컨소시엄에 참여해 이득을 본 것이라 하겠다.

지금 다시 오미크론 관련 주로 인해 수혜를 볼 업체들이 반드시 생겨날 것이다.

제넥신도 다시 이곳에 합류할 수 있을지 앞으로 계속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주식 투자를 하고 있지 않기에 계속 상황을 주시해야겠다.

정말 제넥신 주가가 다시 최고가가 된다면 상황을 지켜보다 몇 주라도 매수를 해야겠다.

툴젠 주가와 관련된 제넥신 주가 상승 분석 - 제넥신 홈페이지 히스토리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중 오미크론 관련주에 연관된 툴젠 주가와 제넥신 주가를 살펴보았다.

추가로 공모 예정인 케이티비네트워크가 바로 유니콘 기업에 투자를 하고 있는 VC 기업이다. 케이티니네트워크에서 투자하는 업체를 잘 살펴보는 것도 투자 종목을 선정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

툴젠 주가와 제넥신 주가 그리고 케이티비네트워크에 대하여 함께 보면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해 둡니다.

2021.11.30 - [경제적 자유/공모주] -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수요예측 결과와 케이티비네트워크 청약 종목을 알아보자. KTB네트워크 공모주 IPO 흥행 기대하다.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수요예측 결과와 케이티비네트워크 청약 종목을 알아보자. KTB네트

2021.11.17 - [경제적 자유/공모주] -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공모주 상장 준비 KOTC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하다. 최대주주 제넥신 백신을 나이스 기업정보로 알아보자 #2021년12월공모주일정 #툴젠

xseasky7.tistory.com

 

2021.11.17 - [경제적 자유/공모주] -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공모주 상장 준비 KOTC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하다. 최대주주 제넥신 백신을 나이스 기업정보로 알아보자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공모주 상장 준비 KOTC 거래대금 1위를 차지하다. 최대주주 제넥신

#2021년12월공모주일정 #툴젠공모주 #툴젠상장 #제넥신백신 #KOTC #나이스기업정보 #다트전자공시 ​ 2021년 12월 공모주 일정 툴젠 공모주 상장 일정과 최대주주 제넥신 백신을 나이스 기업정보

xseasky7.tistory.com

 

2021.10.03 - [경제적 자유/주식] - 당근마켓 유니콘 기업에 등극하다. KOTC 장외주식에서 살수 있을까?

 

당근마켓 유니콘 기업에 등극하다. KOTC 장외주식에서 살수 있을까?

#당근마켓 #유니콘기업 #당근마켓주식 #코넥스 #KOTC © Mysticsartdesign, 출처 Pixabay ​ 당근마켓 유니콘기업이 되었다는 전자신문 기사를 접했다. 유니콘 기업이 뭔지 알아보자. ​ 유니콘기업 기

xseasky7.tistory.com

 

 

본 공모주청약은 지극히 주관적인 의견임을 말씀드립니다.

모두 성투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