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이도를 가다. (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갱신)

일상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25. 08:17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을 하고 있는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오늘은 저의 면허 갱신 교육을 위해 오이도 보트조정면허 시험장에 다녀왔습니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로 벌써 취득한지가 14년이 넘었더군요.

제가 이면허를 취득한 이유는 수상레저사업을 하기위해 젊은 시절에 취득하게 되었는데 아직도 써먹지를 못하고 있네요..

인천행 전철을타고 오이도로 향해 출발 고고 ~~

오이도에 도착했습니다. 다행이 비는 오지 않네요.

버스를타고 시흥보트면허시장을 향해 고고씽~~~

조정보트면허시험장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많네요. 저는 몇명되지 않을줄 알았는데...

한 50명은 넘는듯 하네요.. 저는 갱신교육인데 신규면허취득하신분들도 많았네요.

서류작성 다하고 나니 안내원분이 교육장이 두군데라고 저는 실제 보트시험장으로 가야 한다고 하네요..에겅 비바람이 부는데 또다시 이동합니다.

오늘 조정면허갱신 교육장으로 향합니다. 출렁다리를 지나는데 파도가 쳐서 떨어질것만 같네요.

경기시흥 보트면허시험장

시험장에 도착해서 교육을 받는데 계속 출렁거려서 속이 울렁 거리네요.

배멀리 약이라도 먹구 오는건데.. 이럴줄 몰랐네요.

오늘의 갱신교육은 수상안전교육으로 3시간만 들으면 끝입니다.

조정면허 갱신 수상안전교육

교육을 받다보니 모르고 있던 내용이 참 많네요. 하긴 면허취득하고 13년동안 운전을 해본일이 없으니, 바로 바다의 장롱면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참 제가 서두에서 말씀드렸지만 저는 수상레저사업을 위해 취득한 것이기에 목적에 맞게 조정면허1급을 취득했습니다. 사업을 하려면 1급을 취득 하셔야 합니다. 조정면허2급은 운전만 가능합니다.

교육중 정말 중요한 정보 한가지를 더 얻고 오게 되었네요.

제가 지금 계획중인 사업아이템에 낚시업도 있는데 낚시배(어선)를 운전하기 위해서는

소형선박면허를 취득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소형선박면허는 이론시험 즉 필기시험만 합격하면 된다고 하니 내년에 자격증취득 목록에 추가 해야겠네요.

 

교육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는 비가 좀 개어 멋진 오이도 바다풍경이 보이니 잠시 여행을 온 듯 했습니다.

때로는 생각지 못한 것에서 새로움을 찾게 되는 즐거움을 오늘 맛 보았습니다.

 

무엇이든 계속해서 유지하려면 관리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자격증에 대한 갱신만이 아니라 나의 사고도 갱신을 해야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