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은퇴후를 위한 자격증 취득에 대하여~~

일상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26. 20:38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나를 찾는 여행자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모두 행복한 일요일 보내셨나요? 저도 딸아이와 행복한 일요일 보냈습니다.

행복은 찾아오는게 아니라는 말을 새삼느끼는 하루 였습니다.

행복은 찾는 것 같네요.. 그래서 늘 행복할 수 없는 것이고, 행복하려면 내가 찾을때만 오니 늘 행복을 찾으려고 매 순간 노력해야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지금 이순간 자격증에 대한 포스팅 글을 쓰면서도 저는 정말 행복합니다.

전에는 생각만 하고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나씩 해 나가는 순간이 모두 행복하리라 생각 됩니다.

저와 함께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라며 자격증 취득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께요.

아마 10년전쯤 부터 생각했던 일이 였는데 이제서야 하게 되었네요.

정말 나에게 와 닿지 않으면 실행하지 않게 된다는 말을 요즘은 실감하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 와 자동자정비기능사를 취득 하였습니다.

먼저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에 대해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생각만 하던 자격증 취득을 해야 겠다고 맘먹고 2년전에 준비하고 취득하게 되었네요.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이론과 실기시험에 합격해야 됩니다.

자동차운전면허증 시험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이론은 굴삭기기와지게차 모두 60점이면 합격 이구요.

준비는 과년도 기출문제로 준비 하시면 어렵지 않아요..

문제집은 사셔도 되지만 아래 주소에서 다운받아서 혼자 하셔도 됩니다. 앱도 있어 혼자 공부 하기가 정말 좋아요.

이론합격 후 실기시험은 2년안에만 치러서 합격 하시면 됩니다.

기간 배분을 잘 하시면 한번에 여러 자격증을 동시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굴삭기와 지게차는 이론문제가 비슷해서 한번에 치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전자문제집 사이트 입니다.  기출문제로 쉽게 공부 하실 수 있습니다.

앱도 있으니 필요하실분은 참조 하시면 되겠네요.

https://www.comcbt.com/

전자문제집 CBT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다음은 실기인데 실기를 동영상만 보고 치르시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합격율이 30%로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실제로도 동영상만 보고 합격하기란 쉽지가 않고 비용도 더 든다고 생각 됩니다.

요즘은 내일배움카드에서 굴삭기나 지게차 실기수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도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교육 받고 합격 할 수 있었습니다.

비용은 학원마다 조금씩은 다른데 대략 자비부담이 15만원에서 20만원 정도 입니다.

내일배움카드 수강생 분들은 합격율이 95% 입니다. 그 이유는 서로 상대방의 실수하는 부분을 봐주고 조언해주고하다보니 합격율이 높다고 합니다. 실제로 경험해 보니 보는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https://www.hrd.go.kr/hrdp/co/pcoeo/PCOEO0100T.do

 

통합검색 결과 | HRD-Net

“” 검색결과입니다. 전체검색 훈련정보 일자리 정보 자격증정보 직업정보 자주묻는 질문 일자리 정보 (전체 0 건) 자료가 없습니다. 다른 검색조건을 선택해주세요 자격증 정보 (전체 0 건) 출처 : 출처 : 출처 : 검색결과 더보기 직업 정보 (전체 0 건) 검색결과 더보기 자주묻는 질문 (전체 0 건) 자료가 없습니다. 다른 검색조건을 선택해주세요

www.hrd.go.kr

북부신진학원 주말만 굴삭기실기 연습

북부신진 중장비학원 내일배움카드 주말반 교육훈련

매주 주말 토일 5주를 다니고 나서 취득한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자격증 입니다.

코로나시국이라 자격증취득에 시간을 투자하기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굴삭기 운전자격증

지게차 운전자격증명

마지막으로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 입니다.

제가 가장 하고 싶었던 것인데 제일 마지막으로 취득 하게 되었네요.

다른것보다도 더욱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자격증이라 생각 됩니다.

저는 은퇴후에도 일할 수 있는 것이 무었일까를 고민하다가 제가 좋아하고 하고 싶은 것에 도전하고자 했습니다.

늘 책상에 않아 일하는 사무직이다 보니 몸과 머리를 함께 적절히 쓰는 일을 하고 싶더군요.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 이론은 위에서 말씀드린 CBT에서 과년도 기출문제를 공부하여 합격했구요.

다음은 실기가 문제 였는데 동영상을 보고 취득하신분들이 있다고 하여 저도 동영상을 보았는데.. 도대체

엄두가 않나더라구요.. 그래서 실기는 학원에 등록해서 주말에 다녔습니다.

자동차정비실기도 내일배움카드 주말반이 있었지만 매우 한정적이고 평일 저녁에 가능한 곳도 있었지만 시간적 여유가 되지 않아 개인비용으로 등록하여 취득 하였습니다.

그리고 실기시험에 필요한 공구도 학원에서 저렴하게 대여해 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명

자격증 취득을 하면서 많이 늦었다고 생각했었지만 저보다도 연배가 많은 분들이 더 많더군요.

하지만 뭔가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지금 바로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는 정말 아무것도 하지 못할수도 있으니까요.

여러분도 저와함께 시작 하시죠! 무조건 하고싶은것은 지금 당장 하기로~~~

저는 이제 은퇴후에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을 할지 고민하고 하고자 하는 것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들을 계획하는 중입니다. 다음 자격증 취득에 대한 내용은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JUST FUCKING DO IT "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