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 질병관리청 쿠브 앱으로 안전하게 발급받자. COOV(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블록체인 기술 적용

일상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10. 11. 22:57

본문

728x90
반응형

#쿠브 #COOV #쿠브 본인인증 #COOV본인인증 #전자예방접종증명서 #블록체인 #여권연동 #백신패스

안녕하세요.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이틀 전 코로나19 2차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습니다.

아직 크게 후유증은 없는 것 같습니다.

1차 예방접종 보다 근육통이나 다른 통증이 없네요.

2차 예방접종까지 마쳤으니 이제는 백신패스를 기다리며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알아보겠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만든 쿠브 ( COOV) 앱을 깔았네요.

정부기관에서 하니 믿어보고 일단 깔아 봅니다.

질병관리청 - 쿠브 (COOV)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쿠브 (COOV) 앱을 깔고 실행을 합니다.

메인 화면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뜨네요.

왠지 더 믿음이 갑니다.

질병관리청 - 쿠브 (COOV) 앱 실행 화면 블록체인 기반

 

쿠브 (COOV) 앱이 실행되면 언어 선택을 합니다.

한글날 세종대왕님의 위대함 기념하는 날입니다.

대한민국 한국어 선택할 수 있어 자랑스럽네요.

한글날 세종대왕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다음 국가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선택합니다.

 

쿠브 (COOV) 앱 언어 선택 한글날 한국어 대한민국 선택

질병관리청에서 관리하는 쿠브 (COOV) 앱이 여러 가지 역할을 하는군요.

완벽한 개인 정보보호 블록체인 기술 얘기 같네요.

증명서 제출 및 상대방 검증 가능 아래서 확인하세요.

 

쿠브 (COOV) 앱 다양한 기능 설명 증명서 제출 및 상대방 검증 가능

질병관리청 쿠브 (COOV) 앱은 세계 각국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이나 해외출장 시에 좋을 것 같네요.

쿠브 (COOV) 앱 세계 각국에서도 사용 가능

접근 권한 및 정보 수집 약관에 동의하시면 됩니다.

 

쿠브 (COOV) 앱 개인 정보 동의

다음으로 쿠브 (COOV) 앱 접속 시 사용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 줍니다.

쿠브 (COOV) 앱 접속 시 사용할 비밀번호 설정

마지막으로 본인인증 단계입니다.

 

쿠브 (COOV) 앱 본인인증 화면

본인인증수단은 2가지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휴대폰 본인 확인으로 본인인증하였습니다.

쿠브 (COOV) 앱 본인인증 휴대폰 금융 인증서 둘 중 선택

이제 드디어 본인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여권 정보 연동하기도 신청합니다.

쿠브 (COOV) 앱 본인인증 완료

한 번의 클릭으로 여권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정부에서 관리하는 쿠브 (COOV) 앱이라 다르네요.

정부 기관과 연결되어 있어서 한 번에 되는 듯합니다.

쿠브 (COOV) 앱 여권 연동하기

자 이제 본인인증이 끝났습니다.

쿠브 (COOV) 앱을 설치한 목적인 전자 예방접종 백신 증명서를 발급받아 보겠습니다.

맨 위에 보시면 나의 코로나19 예방접종 내역 메뉴가 있습니다. 발급하기를 바로 누르시면 됩니다.

쿠브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발급받기

발급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연동안내가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질병관리청에 제공되는 정보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쿠브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 연동 및 본인인증

개인 정보를 제출하자마자 바로 발급이 됩니다.

2개의 증명서가 한 번에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1차, 2차가 발급이 되었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이런 건 진짜 칭찬해 줘야 합니다.

백신 패스도 빨리 시행되어 QR코드로 인증하고 싶네요.

쿠브 (COOV) 앱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완료

QR코드 사용법 말씀드립니다.

쿠브( COOV) 앱으로 발급된 전자예방접종증명서를 누르시면 예방접종 증명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증명서 접종 완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쿠브 (COOV) 앱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사용하기

접종 완료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증명서 QR코드를 누르시면 QR코드가 나옵니다.

15초 동안만 유효한 QR코드가 발급됩니다.

15초가 지나면 자동갱신됩니다.

쿠브 (COOV) 앱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QR코드 사용

증명서 QR코드 화면입니다.

15초가 지나면 자동갱신되어 코드가 바뀝니다.

쿠브 (COOV) 앱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QR코드 생성 화면

다음은 상세 보기 화면을 한번 눌러 보겠습니다.

코로나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참고하시면 되겠네요.

쿠브 (COOV) 앱 전자 예방접종 증명서 상세 보기

다음은 위에서 언급된 쿠브 앱 부가기능입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해서 설치된 기능 같습니다.

상대방 인증하기 QR코드로 예방접종 확인 가능하다.

지인을 만나게 되면 사용해 봐야겠습니다.

가짜 인증서가 돌아다닌다고 해서 추가된 것 같네요.

쿠브 (COOV) 앱 상대방 인증하기 QR코드 스캔하기

이렇게 해서 질병관리청 쿠브 (COOV) 앱으로 백신 접종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 한 가지가 더 있는데 깜박했습니다.

코로나 예방접종을 받으신 분은 건강 상태 확인하기를 선택하여 후유증에 대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후 후유증이 있다면 제출하시면 됩니다.

쿠브 (COOV) 앱 코로나19 예방접종 건강 상태 확인하기

하루빨리 전 국민이 2차 예방접종을 받고 안심하고 만다는 시간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정부의 백신 패스 소식에 소상공인도 집콕에 지쳐가는 우리도 조금은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