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일 일괄 조정 국민비서로 개별 안내 9월 28일 - 질병관리청, 왜 안내가 없을까?

일상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29. 20:56

본문

728x90
반응형

728x90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질병관리청 안내 포스터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19 #국민비서 #질병관리청 #백신패스

질병관리청 화이자. 모더나 백신 간격 2차 1 ~ 2주 단축 조정 뉴스를 접하고 2차 예방 접종 일을 변경하고자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정책 뉴스에서는 접종 완료일을 높여 코로나19 감명을 예방하기 위해 화이자. 모더나 접종 간격을 단축시킨다고 한다.

9월 27일(월) 시스템으로 2차 접종 예약 일은 일괄 조정되며, 조정된 일자는 9월 28일(화)부터 국민 비서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고 한다.

그런데 나에게는 국민비서 에서 조정된 일자가 통보되지 않았다.

회사 직원들도 하나같이 조정된 일정 통보가 되지 않았다고 이야기해서 알아보자고 검색을 해 보았다.

코로나19 화이자. 모더나 2차 예방접종 변경 방법은 <투워니 -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변경하는 법>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일괄 조정 안내가 잘못된 것인지 본인이 직접 화이자. 모더나 2차 예방접종 일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국민비서 네이버로 조정안 내가 올 거라 믿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정말 너무 짜증이 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일정 변경은 누리집을 통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예방접종 변경 방법을 참조하세요.

질병관리청 누리집 예방접종일정 변경 방법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일정 변경 안내 ( 추석 이후 예약자 18~49세, 26일까지 재예약 가능 )

코로나 백신 예약 접종 일정 변경 안내 추석 이후 예약 18~49세, 26일까지 재예약 접종 일정 변경 방법 안...

blog.naver.com

저는 이미 화이자로 1차 예방접종을 마치고 난 후 개인적인 사정으로 예방접종 위탁지정병원에 연락하여 변경을 하였습니다. 국민비서 네이버 전자 문서를 보면 원래는 10월 22일 2차 예방 접종일 입니다.

국민비서 네이버 화이자 1차 예방접종 완료 안내문

2차 예방접종 일정을 확인하고 나서 보니 코로나19 화이자 예방접종일 다음날이 딸의 생일이더군요.

그래서 여기저기 수소문을 해보니 지정병원에 전화로 일정 변경을 하면 가능할 거라는 말에 전화를 걸어 변경을 완료하였습니다.

변경일은 10월 15일 금요일 오후입니다.

일주일 정도 당겨서 화이자 백신 접종을 하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질병관리청의 조정 안내를 보게 되어 더 앞당길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알아보니 예전처럼 다시 변경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화이자 1차 예방접종 지정병원 2차 일정 변경 안내문

일단 한 번의 일정을 앞당긴 터라 그래도 다행이긴 하지만 질병관리청의 뉴스를 보고 국민비서 네이버에 접속해 봅니다.

역시나 없습니다. 지정병원에서 변경된 일정도 다시 안내되지는 않는 걸 보면 병원 재량인 듯합니다.

오늘은 이미 늦었으니 내일 다시 지정병원의 전화를 하여 코로나19 화이자 2차 예방접종일 변경이 가능한지 문의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국민비서 네이버 질병관리청 안내문

질병관리청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에 ' 백신패스' 도입을 고려 중이라고 합니다.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해외에서 사용 중으로 백신 증명서로 식당이나 카페같이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 들어갈 때 내는 것입니다.

모임 제한을 없애거나 늘리는 대신 백신패스로 다중시설 영업제한 시간을 늘리는 제도입니다.

이런 정부의 정책이 발표되다 보니 더욱 빨리 백신 증명서를 발급받아 백신패스로 모임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 markuswinkler, 출처 Unsplash

하루빨리 소상공인들과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우리 모두가 조금이라도 자유로워지는 그날을 기대하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