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이자.모더나 2차 예방접종 변경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전화다. 아날로그가 디지털 보다 빠르고 편리할 때도 있다.

일상의 자유

by 씨블루스카이 2021. 9. 30. 14:36

본문

728x90
반응형

디지털이 편리하고 빠르지만, 아날로그가 빠르고 편할 때도 있다.

© hakannural, 출처 Unsplash

#질병관리청 #국민비서 #

안녕하세요. 레저의 자유를 찾는 여행자 씨블루스카이 입니다.

어제 포스팅에 이어 급하게 확인된 사항이 있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어제 포스팅에서 질병관리청 뉴스에서 접종 기간 단축 및 국민비서 안내를 하겠다고 하였으나, 안내가 없어 접종 예약 변경을 개인이 하는 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예약일 일괄 조정 국민비서로 개별 안내 9월 28일 - 질병관리청, 왜 안내가 없을까?

#화이자 #모더나 #코로나19 #국민비서 #질병관리청 #백신패스 질병관리청 화이자. 모더나 백신 간격 2차 1 ...

저는 2차 화이자 백신 예 방접종일을 이미 한번 변경하여서 그런지 연락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접종기관 병원에 전화를 걸어 확인하니 바로 일정을 변경해 주네요.

질병관리청 접종일정 조정으로 접종병원 변경 예약 완료

함께 일하는 직원도 연락이 없어 1차 예방접종 병원의 전화를 했더니 자동으로 1주일 앞당겨졌다고 이미 변경이 되었다는 답을 들었다고 합니다.

질병관리청의 뉴스 보도를 보면 국민비서로 안내를 한다고 하였는데 그 안내가 개인이 아닌 접종 병원으로 안내였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자동으로 접종일을 변경하려면 먼저 지정병원에 통보를 하여 조정을 한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럼 일정 변경에 대한 통보는 누구의 몫인 걸까요?

참 아이러니한 게 변경은 되었는데 변경된 대상자에게는 알리지 않는 것은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그래서 디지털이 아무리 편리하고 빠르다고 하지만 이런 시스템의 공백에서는 아날로그가 빠르고 편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는 하루입니다.

© pawel_czerwinski, 출처 Unsplash

하루빨리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정부와 개인이 모두 노력해야 한다.

정부의 노력이 작은 실수로 신뢰가 떨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주변에서는 코로나 이상반응에 대한 걱정과 우려가 많이 있다. 이런 와중에 이런 작은 것에서도 정부의 신뢰가 떨어진다면 접종률은 더 오르지 않을 것이다.

질병관리청과 디지털 플랫폼을 연동한 국민비서 가 하루빨리 안정화될 수 있기를 바란다.

어떤 일에는 돌아가는 것이 더 빨리 가는 방법일 수도 있다.

과거로 돌아갈 수은 없지만 과거를 되돌아보는 것도 빨리 가는 방법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함께하면 멀리 갈 수 있다. 우리 모두 함께 이 코로나를 극복하기 위해 느려도 다 함께 갑시다.

9월의 마지막 하루를 즐겁고 힘차게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